본문 바로가기
맥주 리뷰

삿포로 비어 서프라이즈(Sapporo Beer Surprise) 코쿠노신주(Koku no Shinzui), 패밀리마트 한정 맥주

by 카르보(Carbo) 2024. 7. 25.

한정판의 나라 일본에서는 맥주도 한정판으로 나온다. 한정판 맥주가 또 패밀리마트라는 편의점에 한정해서 나오는 환장하는 상황도 벌어지는 재미있는 나라이다. 특정 기간에만 나오는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매번 일본을 갈 때마다 새로운 것이 나오는 점은 좋다. 그래서 이번에도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파블로프의 개처럼 편의점으로 뛰어가서 한정 맥주를 맞이했다.

맥주캔 전면 디자인
맥주캔 전면 디자인

기본 정보

제품명(Product) 비어 서프라이즈 코쿠노신주(Beer Surprise Koku no Shinzui, ビアサプライズ コクの神髄)
제조사(Maker) 삿포로 브루어리즈(Sapporo Breweries)
제조국(Country) 일본(Japan)
스타일(Style) 레드 에일(Red Ale), 앰버 에일(Amber Ale)
도수(ABV) 6.0%
용량(Volume) 350mL
특징(Character) 로스팅 방법이 다른 4종의 맥아 사용, 향과 쓴맛을 위해 두 종류의 홉 사용

맥주캔 후면 디자인
맥주캔 후면 디자인

삿포로 브루어리

삿포로를 대표하는 맥주 회사이자 비록 말석이지만 4대 맥주 회사로 불리는 곳이다. 그렇다고 해도 매출이 약 4조는 나오는 회사로 참이슬과 하이트를 가진 하이트진로의 매출이 2조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상당한 규모를 갖춘 회사이다. 주력 제품은 회사명과 더불어 홋카이도 최대의 도시와 이름이 같은 삿포로 맥주와 국내에서 고급 맥주로 유명한 에비스가 있다.

일어 제품 정보
일어 제품 정보

비어 서프라이즈 코쿠노신주 후기

공항에서 숙소로 가는 도중에 마셔서 이 맥주 역시 외관은 따로 보지 않았다. 아니 보지 못했다가 더 적절하겠다. 향은 그렇게 풍성하게 느껴지지 않고 약간 드라이한 느낌이 들었다. 가벼운 허브 향에 꽃과 약간의 시트러시한 느낌이 올라왔다.

바디감은 중간 정도로 무난했고 탄산감 역시 적당하다. 처음에는 시원한 탄산과 함께 고소한 곡물의 뉘앙스로 시작한다. 이어서 달콤한 곡물 풍미가 퍼지고 약간의 과일 풍미도 느껴지는 듯하다. 홉에서는 허브, 꽃 풍미가 퍼진다. 달콤한 곡물과 과일 풍미로 마무리된다. 그리고 마신 뒤에는 허브 느낌이 중심이 되는 약간의 씁쓸함이 남았다.

전반적으로 무난한 맛과 밸런스를 보여주었다. 달콤한 곡물 풍미와 함께 과일 풍미가 적당히 나오는 점이 좋았다. 몰트가 많이 들어가서 6도인 도수에 비해서 풍미도 비례해서 강해져 알코올 스파이스가 크게 나지 않았다.